휴대폰 싸게 사는 확실한 방법 - 할인, 가격비교 사이트, 꿀팁 대공개!

 

 

현대인의 필수품이죠! 보통 1,2년 단위로 교환하는 스마트폰을 구입할때 이른바 단통법(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 이후로는 정가보다 싸게 사는 방법이 막막한 것이 사실입니다. 단통법 이전에는 알음알음 커뮤니티를 통해서 보조금을 지원받고 실질적으로 낮은 가격에 휴대폰 구입이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좀 까다로워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공식적으로는 공시지원금을 받아서 휴대폰을 구입하는 등 여전히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같은 스마트폰을 구입해도 남들보다 조금 더 현명하게 그리고 조금더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싸게 사는 확실한 방법 - 할인, 가격비교 사이트, 꿀팁 대공개!

우리나라의 통신사는 SK/KT/LG 이렇게 많이 있지만 알뜰폰 통신사들(정식명칭으로는 가상이동통신망 사업자)이 있습니다. 위의 SK/KT/LG에게서 망을 빌려서 사업을 하는 사업자로, 통신품질은 다르지 않고 가격은 약 30% 정도 더 저렴합니다. 알뜰폰 사용자도 8백만명 가량이 된다고 하니, 스마트폰이 있다면 저렴한 요금제로 갈아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판매와 요금제를 결합하고, 인터넷과 TV 등 결합상품이 속속 나오면서 선택의 폭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휴대폰 싸게 사는 확실한 방법 - 할인, 가격비교 사이트, 꿀팁 대공개!

 

 

알뜰폰은 일단 요금제가 저렴하고, 스마트폰도 신품급 중고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저렴한 스마트폰 구매를 위해서는 먼저 인터넷 우체국(www.epost.go.kr/)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우체국알뜰폰 메뉴를 클릭하고, 원하시는 스마트폰의 조건과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아주 최신기종의 스마트폰이 아니라면 다른 곳에서 사시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스마트폰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홈페이지

 

그리고, 각 알뜰폰 통신사별로 시행하는 이벤트를 확인합니다. 알뜰폰 통신사 중 상위에는 KTM모바일, 유플러스알뜰모바일, SK7모바일 등 주요 통신사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자회사들이 있습니다. 이런 알뜰폰 회사들의 경우 이벤트를 공격적으로 하기도 하는데요, 현재 가입자 수 기준으로 알뜰폰 통신사에서 SK가 가장 많기 때문에 SK의 자회사 SK7모바일의 휴대폰 판매란을 알아보겠습니다.

 

SK7 모바일 홈페이지

 

대형통신사 대비 훨씬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을 살때 보실 수 있는 사이트는 뽐뿌입니다.

뽐뿌에는 크게 스마트폰 관련한 게시판이 3개 있습니다. 휴대폰포럼, 휴대폰업체, 휴대폰 구개수(구입개통수령)이라는 게시판입니다. 휴대폰업체 게시판을 보세요. 요즘 휴대폰업체 게시판은 많이 활성화가 되어있지 않고, 밴드로 가입을 유도하는 형태입니다. 그리고 구개수 게시판 또한 업자들의 광고판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휴대폰 관련 싼 시세나 동향을 파악하는데는 가장 많은 정보가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이처럼 스마트폰을 구입하는데 가격비교를 할 수 있는 사이트들은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특정 회사가 운영하고 있어서 가장 객관적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꼭 정가대로 다 주고 사시지 마시고, 현명한 소비 하세요!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